알림마당         행사안내

2023 추계 심포지엄 개최 안내(10/28 토, 숭실대학교)

안녕하세요. 한국관리회계학회 회장 이용규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언제였던가 싶을 정도로 요즘 아침 저녁은 완연한 가을 날씨입니다.  
좋은 계절에 회원님들 모두 더욱 건강해지시길 기원합니다.

기회가 될 때마다 회원님들께 말씀드렸던 특별 심포지엄  '디지털전환시대의 관리회계'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이 확정되어 안내 겸 인사말씀 올리게 되었습니다.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데이터애널리틱스 등은 식상하리 만큼 자주 언급되는 디지털기술의 키워드입니다만 우리나라 회계 관련 학회 및 학계에서의 논의는 이제 첫 걸음을 떼는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디지털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지니스 정보 창출과 활용은, 기업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다루는 관리회계에서 특히 중요하며, 이제까지의 교육과 연구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주제입니다. 해외 회계관련 실무협회, 학회 그리고 대학에서의 잰걸음이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리회계'를 이름으로 걸고 있는 우리 학회가 앞장 설  필요가 있다는 조급한 마음에  행사 개최를 진작에 약속하고 준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미흡하고 아쉬운 점이 없지 않겠지만 향후 우리나라 관리회계 교육과 연구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학술연구보다는 대학교육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평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고민하셨을 주제라 생각합니다.    

이번 행사에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하여 유익한 시간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0월 28일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용규올림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석자수를 파악해야 합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회원님은 아래의 참가 신청 링크의 설문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상도동, 숭실대학교) 형남공학관 1층 대강의실 (115호)  https://naver.me/5fnjhyuz


■  문의처: 한국관리회계학회 사무국
   전화 010-8284-6161
   이메일 maak1994@gmail.com
   홈페이지 https://maak.or.kr

목록